eCHINGu

전동칫솔 본문

쇼핑몰 신상품

전동칫솔

이친구(eCHINGu) 2020. 3. 9. 20:10

가정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구강 보건의식이 높아져 구강용품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강용품 시장에서 치약시장 규모가 1순위로 가장 크며, 전통적인 칫솔시장에서 전동칫솔과 치실 등의 사용비중이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치아를 세정하기 위해 칫솔만으로 치아와 치아 사이, 치간의 치태를 제거할 수 있는 비율은 약 60% 정도라고합니다.   치간에 살고 있는 세균은 평균 160억 마리라고 하며, 그 중 독성이 강한 치주염 세균도 있으므로 근본적으로 치태가 제거되지 않는 한 충치나 잇몸질환으로의 발전가능성은 항상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강의 치태를제거하기 위한 구강 보조용품은 내 치아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실
치실은 치아와 치아 사이의 틈이 크지 않은 경우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얇은 치실부터 초 칠을 한 두꺼운 치실까지 종류별로 다양합니다.   특히 부정교합으로 치아가 겹쳐 있는 경우 효과적입니다.   치아 사이에 치실을 끼워 C자 모양으로 둘러 잇몸 깊숙이 넣어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듯이 닦아주는데 갑자기 너무 힘을 주면 잇몸이 다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용횟수는 하루 한 번 정도 취침 전이 좋습니다.

치실 사용법

치간칫솔
치간칫솔을 사용할 때엔 멋저 칫솔질을 깨끗이 한 후 치간칫솔을 물에 묻혀 치아 사이에 직각으로 넣어 좌우 안팎으로 3~4회 정도 왕복해서 닦아줍니다.   치간칫솔 굵기가 치아 사이의 공간보다 너무 작을 경우 치간칫솔이 헛돌아 세균막이 제거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자신에 맞는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잇몸질환 등으로 잇몸에 내려가 치아 사이의 빈 공간이 크거나 특정 공간에 음식물이 많이 낀다면 치실보다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횟수는 아침 저녁으로 2회 정도.

치간칫솔 사용법

진동칫솔
전기칫솔 또는 진동칫솔이라고 합니다.   전동칫솔은 미세한 진동을 이용해 자동으로 이를 닦을 수 있어 편리하기에 장애자나 어린이 처럼 손을 잘 쓰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사용방식에 따라 회전방식, 음파식으로 형태에 따라 일반 칫솔모, 원형 칫솔모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치아에 따른 전동칫솔 선택법을 다르게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치석이 많이 낀 치아
치석은 프라그, 음식물찌꺼기 등이 단단하게 치아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물로는 헹궈낼 수 없습니다. 치석 때문에 치아가 깨끗하지 않을 때는 스케일링을 해야 합니다. 구강질환이 치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석이 빨리 생긴다면 기계적인 힘이 좋은 전동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석이 많이 낀 치아에는 회전식 전동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한 잇몸
잇몸병은 치아 주변의 잇몸이나 치조골이 플라그로 인한 세균에 감염되면서 붓거나 피가 나는 치주질환입니다. 따라서 치아와 잇몸 경계선에 남아 있는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치아나 잇몸에 무리를 줄까 걱정이 된다면 압력센서가 있는 정동칫솔을 선택하면 됩니다. 약한 잇몸이 걱정이라면 잇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진동수와 치아 깊숙한 곳까지 세정할 수 있는 전동칫솔을 선택해야 합니다.

입냄새
성인의 반 정도가 겪는 문제입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혐기성 세균이 단백질을 분해할 때 생기는 황화합물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이 가장 중요하고, 꾸준한 치석 제거가 필요합니다. 또 혀에 낀 백태가 입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입냄새가 걱정이라면 전동칫솔 구매시 이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도움이 됩니다.

전동칫솔에 대해 자세한 소개는 스마트스토어 이친구 (eCHINGu)

이친구 (eCHINGu)

 

 

Comments